Not known Details About 감성미술교육





㉤그림의 제목을 우측 하단에 쓴다(내담자의 상태에 따라서 치료사가 제목을 써 줘야 된다).

⋇아동에 따라서 찢는 활동을 거부하면서 안 할 수 있으나 교사의 모델링에 의해서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손에 힘이 잘 안 들어가는 무기력한 아동은 얇은 종이에서부터

또 창피당할 우려 때문에 아동은 그의 내면세계를 표현하는 자연스러운창작을 포기하고 남들에게 관심을 사기 위한 그림을 그리려고 하게 된다.

․인물, 나무, 해, 산 등을 주로 그리며 모든 것을 자기중심적으로 표현한다.

다양한 색을 통해 경험과 생각을 표현해 나가며 중요성에 따른 과장과 생략, 상징의 변화 등으로 점차 도식에서 이탈하기 시작합니다.

하나 하나 사물의 개념을 알아가는 때이므로 그림 그리기는 아동의 개념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아동의 수준에 따라 단지 그림으로 표현하고 끝나는 경우가 있으며, 서로 이야기를 꾸며 말로 표현하거나 문장으로 쓰게 하며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환경을 창의적으로 받아들이며 표현유형이 촉각형, 시각형, 중간형으로 뚜렷하게 구분된다.

꼴라쥬 미술치료의 작품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기준을 제시해보면 다음과 more info 같다.

또, 미술작품을 감상하면서 학습에 필요한 집중력 관찰력 사고력을 기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육지도][학습지도]미술감상교육, 인성교육, 조소교육, 독서교육지도(학습지도), 진...

꼴라쥬 작품을 이해하고 해석하는데 있어서, 융분석심리학과 정신분석, 자유화를 포함한 투사검사의 이해 및 해석기준 등을 이론적인 바탕으로 하고 있다.

①교사는 아동에게 가장자리에 테두리가 그려진 도화지를 제시하면서 “선생님하고 같이

그림을 완성 후 퍼즐을 맞추듯이 하나씩 맞추어 나간다. 이 기법은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및 노인 미술치료기법의 하나로 초기 미술치료 도입과정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